글로벌 창의인재양성 300 프로젝트 저자강연회 - 조연심 작가 @ 부산 / 이부승 코치
2015년 1월 20일 부산 정근안과의원 이벤트홀에서 [300프로젝트] 저자 강연회가 열렸다.
이번 부산 [300프로젝트] 저자 강연회는 이부승 코치가 운영하는 DONALD 비전코칭연구소 & 한국인재경영센터에서 주관했다. 이부승 코치의 오프닝으로 300 프로젝트 저자 강연회가 시작되었다.
100권의 책, 100명의 인터뷰, 100개의 칼럼! 300 프로젝트
2014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진행했던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멘토였던 인연으로 다시 부산을 찾게 되었다.
창의인재 더청춘은 개인미션 10-10-10을 달성하는 프로젝트였는데 부산에서는 자체적으로 10-10-10 미션에 다시 도전하고 있었다.
300 프로젝트 저자 조연심과 이부승 코치
제목: 21세기 창의인재가 되는 법
강사: 지식소통 조연심
당신은 몇 세기형 인재입니까?
창조시대와 초연결시대, 호모 헌드레드 시대에 당신이 인재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답을 찾는 시간이었다.
나 아니면 안될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독특한 아이디어 Idea
네트워킹을 통한 아웃소싱 Outsourcing
21세기 창조시대에는 나 스스로 내가 누구인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를 증명해야 한다.
개인브랜드 특강을 마친 후 저자와의 토크쇼를 통해 궁금한 것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 휴학을 한 학생
군 입대하면 경력이 단절될까 두려워 고민중인 휴학생
힘든 순간을 어떻게 견뎠는지 묻는 직장인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하나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모를 때는 그저 시키는 일 잘 하면 된다.
다른 사람이 하자고 하는 일을 내 일처럼 하면 기회가 온다.
훈련된 내가 기회와 만났을 때 타이밍이라 말한다.
평범했던 내가 1데이 1칼럼을 지키고, 1년에 한 권씩 책을 내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된 것처럼 누구나 자기와의 독한 약속지키기가 선행된다면 분명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정받은 사람이 될 것이다.
300 프로젝트 저자 사인중...
모든 일정을 마치고 야경이 아름다운 부산 광안대교 카페에서 달달한 아포카토로 하루의 피로를 달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