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사재단] 4급 이상 여성중간관리자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 및 관계역량 강화 워크숍 / 지식소통가 조연심 / 여성인재아카데미 /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교육진흥원 주관주최 /여성인재아카데미
2016년 10월 6일 목요일 오전 9시~12시 노사발전재단 4급 이상 여성중간관리자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과 관계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노사발전재단은 활기찬 일터, 행복한 노사를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신뢰받는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려는 비전을 추진중이다. 노사발전재단이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
상생의 노사관계와 미래 일자리와 관련된 일을 진행하고 있는 나는 미래에도 여전히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소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지식소통가이자 개인브랜드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조연심의 특강과 현 직장에서 나는 어떻게 경력을 발굴하고 디지털평판경제시대의 인재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에는 내가 아는 직업 중 어떤 직업으로 먹고 살게 될까?
지금 내가 하는 일은 인공지능 로봇보다 경쟁력이 있는가?
지식창조시대의 새로운 무기, 아이디어를 만드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걸까?
질문과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하던 대로의 방식으로는 미래에 아무 것도 제대로 얻기 힘들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는 나를 고용할 의사가 있는가?
내가 하는 일에 누구를 참여시킬 것인가?
자신의 이름으로 소통하게 할 퍼스널브랜드 특강을 마친 후 현 직장에서 어떻게 네트워킹해야 제대로 인맥을 만들 수 있는지를 직접 설계해보는 관계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언제 직장 내 사람들과 관계가 좋았었는지를 기억해보라.
분명 일을 잘했거나, 기대한 이상을 해 냈을 때,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배려와 희생이 인정받았을 때 등일 것이다.
그런 때를 나타내는 역량이 바로 관계역량이다. 한 마디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을 수 있기 위해 가져야 하는 역량이 관계역량이다.
일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야 끌리는 사람이 된다.
직장에서는 관계가 좋아야 , 사회에서는 성과가 좋아야 인정을 받는다.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앞으로 더 훈련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설계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이번 강의를 마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