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오디오클립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사색의 향기 이사장 박희영 편 <인맥의 왕에게 관계의 비밀을 묻다>

소통인터뷰 & 토크쇼/조연심의 브랜드쇼

by 지식소통가 2020. 6. 1. 21:38

본문

728x90

 

 

네이버 오디오클립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사색의 향기 이사장 박희영 편 <인맥의 왕에게 관계의 비밀을 묻다>  

사색의 향기 이사장 박희영 

 


저는 서울시 홍보대사. 순천시 홍보대사, 서울경제연합 이사장, 172만 사색의 향기 이사장 박희영입니다.

Q. 최근 근황이 어떠신지요?

172만 회원을 가진 236개 지부, 70개 산하단체, 8개의 법인으로 구성된 사색의 향기는 2004년도에 창립되어 17년째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현재는 5월 2일, 해남 땅끝마을에서 시작하여 5월 28일인 27일 간 서울까지 총 600km를 걷는 2020 위대한 여정 '희망 걷기'를 하였습니다.

'희망 걷기'의 대장정에는 난치병 환자 그리고 그 가족과 희망을 공유하기 위하여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사색의 향기 정만용 선생님과 함께했습니다.

정만용 선생님은 파킨슨 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을 하는 등 쉼 없이 노력과 인내를 보여주시는 분으로 지낸 해 춘천 마라톤을 완주하는 쾌거를 이루어 냄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저는 우리 사색의 향기 가족들과 함께 지난 15일 전주-완주 구간(18km)를 정만용 선생님과 함께 걸었습니다. 정말 그 의지와 신념에 많은 감동을 받으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Q. 이 일을 하게 되신 계기 및 그간의 성과가 궁금합니다.

저는 27년간 관직생활을 명예퇴직을 한 후 제가 잘 하는 일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좋은 인맥을 쌓기 위해 서울대, 한양대 등 16개의 최고 경영자 과정을 수료하고 단국대, 한양대, 서울대 등에 직접 과정을 만들어 감으로써 많은 분들과 자연스럽게 인맥을 쌓게 되었습니다. 여러 방송사에도 출연할 수 있었고, 아침마당에 출연했을 때 인맥의 왕이라는 호칭을 얻게되었습니다.

 

놀기를 좋아하는 저는 특히 문화예술계 이름 있는 분들과 친분을 쌓다보니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 등 16편의 주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젊은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홍대, 대학로 등을 다니며 제 나이에 아이돌 춤도 배우고 다양한 방송활동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동안 10여년 동안 남모르게 조용히 후원하던 사색의 향기에서 이사장으로 함께 하자는 제안을 받았고 그렇게 사색의 향기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또한 서울시와 함께 서울경제연합을 만들어 기업인들이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돕고자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일 년을 사색의 향기 가족이 되어 지내다보니 하루에도 수 십명의 회원들을 만날 수 있어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사색의 향기는 온라인 회원 172만, 오프라인 회원 3만 5천명, 대의원 수도 800여명인 대가족이 되었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한 비법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제가 사람들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9남매 중 4번째로 만나는 사람들을 저보다 한 살이라도 위는 형님으로, 저보다 어리면 동생, 아우로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많고 좋은 분들을 알게 되면서 SBS, MBC, KBS, EBS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제가 MBC 'TV특강'에서 진행한 강의인 <성공을 부르는 인맥의 왕의 인간관계 비법>을 12만명이 구독해주었습니다.

youtu.be/Y-E8N5e4BsY

저는 대한민국 인맥의 왕이라는 이름에 걸맞기 위해 늘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다가가 인사하기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한국사람들은 표정이 너무 딱딱한 경우가 많습니다. 기분 좋게 먼저 다가가 인사해보세요. 그리고 좋은 친구를 가질 생각이 아니라 좋은 친구가 되어줄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 지 생각해보시고 스스로를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보세요.

Q. 시간을 견딜 수 있는 힘은?

저는 늘 가만히 있는 성격이 아니라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도전한국인운동본부 회장, 신지식연합회 회장, 서울대지식정보위운영 이사장, 조선임보문화예술포럼원장, 사단법인 카네기총동문회장 등등 인맥의 왕답게 많은 사람들과 에너지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사람을 가려서 만나지 않고, 어떤 사람을 만나더라도 에너지를 주고 받는 관계가 되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이렇게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책을 발간했습니다. <신나는 유머세상>,, <리더의 모자란 1%>, <성공하고 싶다면 사람을 만나라> 등 5권의 책을 발간하였습니다. 제가 가진 것들을 또 다른 에너지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저를 견디게 하는 힘이 되어줍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096467

 

인맥의 왕 박희영

이 책은 인맥의 왕 박희영이 어떻게 5만 명의 인맥을 유지 관리하는지 그 비법을 공개하는 책이다. 기적의 인맥 만들기 신(新)기술을 담았다. 본 저서는 총 11장으로 구성하였다. 실전에서 곧바로

book.naver.com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8771004

 

리더의 모자란 1%

박희영이 제안하는 『리더의 모자란 1%』. 저자는 우리시대가 권위적이고 딱딱한 이미지의 리더를 원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부드럽고 유머 있는 리더가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함을 밝힌다. 유

book.naver.com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026933

 

대한민국 인맥의 달인 박희영의 신나는 유머세상

'당신은 진정한 유머리스트인가?'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우리는 유머를 사용함으로써 부정적인 에너지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존할 수 있다. 우리는 유머로 세상을 즐겁게 인식하고 표

book.naver.com

Q. 최고의 순간은 언제신가요?

내 생애를 되돌아보니 나의 최고의 순간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이 전부인 것 같습니다. 제가 전남 순천이라는 아주 작은 농촌에서 어린시절을 보내면서 순천중학교, 순천고등학교를 시험으로 합격하고 입학 했던 일, 그리고 결혼하여 두 딸을 낳았던 일, 무엇보다 사색의 향기 가족이 되면서 172만의 새로운 가족이 생긴 일처럼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이 지금도 최고의 순간으로 보내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현대 사회를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만들고 감성을 일깨우는 행복 문화나눔운동이야말로 이 시대를 밝혀줄 큰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색의 향기]와의 만남을 통해 다시 한 번 현재까지 펼쳐온 활동들을 분석하고 정리하여 향 후 행복한 문화나눔운동을 한층 더 적극적으로 보다 많은 회원님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면서 이사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보다 중요한 실질 문화나눔으로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하는데 행복전도사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그리고 충남 홍성에 도농 상생사업으로 마을 만들어주기를 하고 있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35만평의 250가구를 형성하고 있는데 문화나눔 공동체 마을을 완성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미인대칭 비비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미소 짓고, 인사하고,
대화하고, 칭찬하세요.
비난하고, 비판하고,
불만을 가지지마세요.

 

 

 

" 참 잘했어요.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사랑합니다.
먼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가치를 떠올리면서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말해보세요.
이것만 실천해도 인생에서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1340/clips/126

 

[조연심의 브랜드쇼] 박희영 X 조연심 (by 엠유주식회사 )

“인맥의 왕에게 관계의 비밀을 묻다” 사색의향기 박희영 이사장을 만나 Live 인터뷰 쇼를 진행합니다.

audioclip.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