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화상영어 17년간 1위 브랜드 #토크스테이션
#브랜드정체성fab #브랜드아이덴티티 워크숍하는 날! #퍼스널브랜딩7D
오늘은 퍼스널브랜딩 7D 중 첫 번째 단계인
토크스테이션을 Discover하는 날!
현재(asis; reality)와 미래(tobe;identity)를 특정하고 그 차이(gap)를 메꿔나가는 게 브랜딩이니까요.
토크스테이션은
어떤 분야에서 최고이고 싶은지(Feature)
고객의 어딴 문제를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 주려 하는지(Advantage)
그렇게 해서
고객에게 무엇을 주고 싶은지(Benefit)를 찾아 한 문장으로 정의하는 FAB워크숍
Fab와 연결된 아이덴티티 구축은
VM(verbal + visual message)을 통해 만들어가게 됩니다. 이 과정을 Digitalize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브랜드자산을 축적하는 Develop단계를 지나가게 되죠.
그러다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어 그 사람 하면 아하! 하고 알아보는 단계인 Differentiate를 통해 포지셔닝을 하게 되죠.
그 후엔 얼마든지 다른 브랜드와의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한 Diversify 단계를 만나게 되고, 브랜드 유산을 전수하는 Dynamize단계에 가게 됩니다. 그래야 지속가능한 퍼스널브랜드가 된다는 것을 지난 15년에 걸쳐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반짝 유명해진 브랜드
주력분야 없이 이것저것 손대는 브랜드
유명세로 보여지는 것과 달리 신뢰할 수 없는 브랜드(시간약속x, 업무약속x, 돈약속x 등등)
실력있다고 자만해진 브랜드
이런 브랜드들은 이름을 바꾸고, 분야도 바꾸고, 곁의 사람도 바꾸다가 결국은 디지털 세상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더라구요.
해마다 1등이었다고 자랑하던 브랜드가 무엇이었는지, 지금도 남아있는지 생각해보면 알 수 있지요.
그래서 17년간 초등화상영어 분야에서 머물렀다는 토크스테이션에 관심이 생겼답니다. 일단 인정하게 되었구요.
3개월 가칭 #엄마표영어스쿨 프로젝트도 오픈예정이에요. 영어교육과 전공인 저도 이 과정이 궁금하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엠유 #조연심 #브랜드매니지먼트 #디지털평판